▲ 29일은 중부지방과 제주도에 새벽부터 오전까지 눈이 내리겠습니다. /사진출처=연합db |
29일인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새벽에 지역 곳곳에 눈 소식이 있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북한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는데요.
다만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도는 대체로 흐리고 새벽부터 오전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에 중부지방과 전라도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습니다.
이날엔 오전 기온이 일시적으로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오후부터 다시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습니다.
이날 오전기온은 ▲제주 4도 ▲부산 0도 ▲대구 -1도 ▲광주·강릉 -2도 ▲대전·청주·전주 -3도 ▲서울·춘천 -4도로 나타나 오늘(28일)보다 대체로 3~4도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오후기온은 ▲제주 8도 ▲부산 7도 ▲광주·대구 4도 ▲전주·강릉 3도 ▲대전 2도 ▲춘천 1도 ▲서울 0도를 보이겠습니다.
29일 새벽엔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일면서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합니다.
이날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대부분 ‘보통’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돼 외출하는 데 무리는 없겠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조훈희 기자
예상 적설과 예상 강수량
예상 적설(29일 새벽부터 낮까지)
-제주도산간 : 2~5cm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 전라도, 울릉도.독도(29일 오후부터 밤까지), (28일 밤) 서해5도, 북한 : 1~3cm
예상 강수량(29일 새벽부터 낮까지)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 전라도, 제주도산간, 울릉도.독도(29일 오후부터 밤까지), (28일 밤) 서해5도, 북한 : 5mm 미만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