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사진출처=연합 |
19일인 월요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오후까지 비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에 비가 내리고 오후에 서쪽지방을 시작으로 저녁에는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이날 남해안과 제주도엔 5~20㎜, 그 밖의 전국엔 5㎜의 비가 오겠습니다. 외출 시 우산을 챙기는 게 좋겠습니다.
비는 21~22일 사이에도 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오겠습니다.
19일 오전기온은 ▲제주 11도 ▲부산 8도 ▲광주·전주 7도 ▲대전·강릉 5도 ▲대전·대구·청주 4도 ▲춘천 2도로 나타났습니다.
오후기온은 ▲제주 17도 ▲부산·광주·전주 14도 ▲강릉 13도 ▲대전 12도 ▲청주 11도 ▲서울·대구 10도 ▲춘천 7도를 기록하면서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이날 밤부터 20일 오전까지 남부지방과 중부내륙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안전운전에 유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날엔 강수의 세정효과와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기록해 외출하는 데 지장 없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