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은 맑은 날시를 보이는 가운데 기온도 풀릴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출처=연합db |
12월 셋째 주 주말이 찾아왔습니다.
이번 주말엔 전국 8차 촛불집회가 열릴 전망인데요. 이번 주말은 맑은 날씨와 기온이 풀리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토요일인 17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새벽에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이번 주발엔 따뜻한 남서 또는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내일(17일)부터 당분간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이날 오전기온은 ▲제주 5도 ▲강릉 3도 ▲부산 1도 ▲서울 -2도 ▲대전·광주·대구·전주 -3도 ▲춘천 -6도로 나타났습니다.
집회가 시작될 오후기온은 ▲제주 12도 ▲부산·강릉 11도 ▲광주·대구·전주 10도 ▲대전·청주 9도 ▲서울 8도 ▲춘천 6도로 전날보다 약 6도 이상 올라간 10도 내외의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 /사진출처=네이버 날씨 캡쳐 |
일요일인 18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이날 오전기온은 ▲제주 6도 ▲강릉 5도 ▲부산 4도 ▲서울·광주· 전주 2도 ▲대전 1도 대구·청주 0도 ▲춘천 -1도로 17일과 비슷한 기온을 기록하겠습니다.
오후 기온은 ▲제주 15도 ▲부산 13도 ▲광주·전주 12도 ▲대전·강릉 11도 ▲청주·대구 10도 ▲서울 9도 ▲춘천 6도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주말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호남·영남권은 오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도 있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