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은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사진출처=연합db |
15일인 목요일은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는 지역이 많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는데요. 다만 동풍의 영향으로 경상도와 강원도는 오전까지 구름이 많겠고, 경북북부동해안에는 새벽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날은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강추위가 예상됩니다.
15일 오전기온은 ▲제주 4도 ▲부산 0도 ▲광주·대구·강릉 -2도 ▲전주 -4도 ▲대전 -5도 ▲청주 -6도 ▲서울·춘천 -8도로 나타났습니다.
오후기온은 ▲부산·제주 6도 ▲대구 4도 ▲대전·광주·전주·강릉 3도 ▲청주 2도 ▲춘천 1도 ▲서울 0도를 보여 오전기온과 비슷하겠습니다.
일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강원산간지역에는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16일)까지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는데요. 낮 최고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러 춥겠습니다. 따뜻한 옷차림으로 외출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날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는데요. 외출하는 데 무리 없겠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조훈희 기자
올 겨울 가장 낮은 최저기온 주요지점 현황(15일 07시 현재, 단위: ℃)
수도권 : 서울 -7.3 인천 -6.1 강화 -9.2
강원도 : 철원 -15.0 강릉 -2.3
경상도 : 부산 -0.3 통영 -0.5 남해 -3.3
전라도 : 여수 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