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은 전국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새벽엔 경북·충남·전라도 지역에 눈·비 소식이 있겠습니다. /사진=연합db |
15일인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는데요. 이날부터 기온은 더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는데요. 다만 동풍의 영향으로 경상도와 강원도는 오전까지 구름이 많겠고, 경북북부동해안에는 새벽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충남남부서해안과 전라도, 제주도에는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적설은 1~5㎝, 예상 강수량은 5㎜내외로 나타나면서 눈·비는 적게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15일은 더 추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특히 15~16일에 중부내륙지역은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낮 최고기온도 영하권에 머무르는 지역이 있어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날 오전기온은 ▲제주 4도 ▲부산 0도 ▲광주·대구·강릉 -2도 ▲전주 -4도 ▲대전 -5도 ▲청주 -6도 ▲서울·춘천 -8도로 나타났습니다.
오후기온은 ▲제주·부산 6도 ▲대구 4도 ▲광주·전주·강릉 3도 ▲대전 2도 ▲춘천·청주 1도 ▲서울 0도로 나타나 강추위가 예상됩니다.
15일까지는 일부 서해안과 제주도에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그 밖의 지역도 강풍 소식이 있습니다. 체감온도가 더 낮아지겠으니 따뜻한 옷차림으로 외출해야 합니다.
이날 미세먼지는 전 권역 ‘좋음’~‘보통’으로 예상돼 외출하는 데 큰 무리는 없겠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