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은 전국이 기온이 떨어지고 강원·경북엔 30㎝ 이상 '폭설'이 예상됩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
14일인 수요일은 전국이 구름이 많겠으나 일부 지역은 눈 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는데요.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도와 경기동부·충북북부·경북·경남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해상에선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제주도에는 밤에 눈 또는 비(산간 눈)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날 새벽부터 오후 사이엔 강원영동·경북북동 지역을 중심으로 폭설이 내려 30㎝ 이상 적설도 예상돼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이날부터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는데요. 바람까지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도 더 낮아져 추워질 예정입니다.
이날 오전기온은 ▲제주 6도 ▲부산 4도 ▲강릉 1도 ▲광주·대구 0도 ▲전주·춘천 -2도 ▲대전· 청주 -3도 ▲서울 -4도로 나타났습니다.
오후 기온은 ▲부산 9도 ▲제주 7도 ▲광주 6도 ▲대구·전주 5도 ▲대전 4도 ▲서울·춘천·청주·강릉 2도로 전국이 10도 이하의 기론을 보이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짐과 동시에 눈·비 소식으로 인해 외출 시 따뜻한 옷차림과 우산을 챙기는 게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조훈희 기자
14일 예상 적설·강수량
* 예상 적설(13일 17시부터 14일 24시까지)
-강원영동, 북한, 경북북동산간, 경북북부동해안, 울릉도.독도 : 10~20㎝(많은 곳 30cm 이상)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내륙, 경북남부동해안, 제주도산간 : 1~5㎝
* 예상 강수량(13일 17시부터 14일 24시까지)
-강원영동, 경상동해안, 울릉도.독도, 북한, 경북북동산간 : 5~40㎜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내륙, 제주도 : 5㎜ 내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