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은 전국이 맑고 쾌청한 가운데 오전에 대부분 지역이 영하기온을 기록하겠습니다. /사진출처=연합db |
10일인 토요일은 전국이 맑고 쾌청한 하늘을 보이는 가운데 오전에 대부분 지역이 영하 온도를 기록하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토요일인 10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군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습니다. 9일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일부 내륙에는 한파특보(21시 발효)가 발효됐습니다.
10일 역시 여전히 추운 날씨를 보이겠는데요. 오후에도 10도 이하의 기온을 보이면서 하루종일 추운 날씨가 지속되겠습니다. 이번 추위는 11일 오전까지 이어지다가 낮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평년 수준의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이날 오전기온은 ▲제주 5도 ▲부산 1도 ▲강릉 0도 ▲광주 -2도 ▲대구·전주 -3도 ▲대전 -4도 ▲서울·청주 -5도 ▲춘천 -8도로 나타났습니다.
집회가 시작될 오후기온은 ▲부산·제주 10도 ▲강릉 8도 ▲대구·광주 7도 ▲대전·전주 6도 ▲청주 5도 ▲서울·춘천 4도로 10도 이하의 온도를 보이면서 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나타내 외출하는 데 큰 지장 없겠습니다. 기상청은 “대기확산이 원활해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