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후에도 10도 이하의 겨울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사진출처=연합 |
6일인 화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한파특보가 발효돼 추운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에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다만 서울과 경기 일부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이날 밤부터는 찬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습니다.
여기에 6일까지 해안지역과 강원영동뿐 아닌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더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날 오전기온은 ▲제주 7도 ▲부산 3도 ▲대구·광주 2도 ▲강릉 1도 ▲전주 0도 ▲대전·청주 -3도 ▲서울 -5도 ▲춘천 -6도로 나타났습니다.
오후기온은 ▲부산 10도 ▲제주·강릉 9도 ▲광주·대구 8도 ▲전주 7도 ▲대전 6도 ▲춘천·청주 4도 ▲서울 3도로 예상됩니다.
오후에도 10도 이하의 기온을 기록하면서 강추위가 예상돼 따뜻한 옷차림으로 외출하는 게 좋겠습니다.
또 추운 날씨에 비해 강원영동, 경북북동산간과 경상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됐는데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경상도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습니다.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이날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면서 ‘좋음’~‘보통’으로 예상됩니다.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