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성모여고 정아영 교장 |
우리 학교는 지역사회에서 인성교육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바른 인성을 토대로 인문계 고등학교에 맞는 실력 있는 학생으로 키워 나가겠습니다. 모든 학생들이 다양하게 준비된 교육과정 속에서 자신의 꿈을 찾고 실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나가고, 교사는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행복학교 실현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은?
'학부모 상담주간 프로그램'입니다. 매년 4월이 되면 강당에 상담 부스를 설치하고 담임을 비롯해 교장, 교감, 보직 교사, 교과 교사 등 교직원 모두가 학부모님과 상담을 합니다. 깊이 있는 상담을 통해 학부모님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진정한 행복 교육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충남대학교와 연계한 대학 전공 심화 탐구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교수님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교 1학년 수준의 전공 강의를 하십니다. 학생들은 진로 희망에 따라 전공 서적을 탐독하고 토론하며, 학술보고서까지 작성하는 깊이 있는 학문 탐구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조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대전성모여고는 1969년 개교 이래 16,854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지역 명문 사학입니다. 이러한 역사와 전통 속에서 본교 교직원들은 '바른 품성과 참된 지성이 조화를 이룬 창의적인 실천인'이라는 교육이념을 위해 매진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교육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정아영 교장은…
1984년 3월 1일~ 2015년 2월 28일 대전성모여자고등학교 교사
2015년 3월 1일~ 2016년 8월 31일 대전성모여자고등학교 교감
2016년 9월 1일~ 2016년 11월 24일 현재 대전성모여자고등학교 교장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