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은 낮부터 기온이 평년보다 낮아지면서 강추위가 예상됩니다. /사진출처=연합db |
22일인 화요일은 24절기중 20번째 절기로 첫 눈이 내린다는 소설입니다.
이날은 전국이 구름이 많다가 맑아지겠는데요. 강원영동은 비 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로 돌아가겠습니다. 다만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대체로 흐리고 눈 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소설인 22일은 낮부터 당분간 평년보다 기온이 낮아지겠는데요. 찬 공기가 남하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더 떨어져 춥겠습니다. 따뜻한 옷차림으로 감기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날 오전기온은▲제주 13도 ▲부산 11도 ▲광주 9도 ▲대구 8도 ▲전주·강릉 7도 ▲대전·청주 5도 ▲춘천 4도 ▲서울 3도로 나타났습니다.
오후기온은 ▲부산 15도 ▲제주 14도 ▲대구 11도 ▲광주·강릉 10도 ▲전주 8도 ▲대전·춘천 6도 ▲서울·청주 5도로 전날보다 최대 10도까지 기온이 떨어지겠습니다.
22일은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해안을 충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한편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또는 ‘낮음’ 수준을 보여 외출하는 데 지장 없겠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