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연합뉴스 |
주말이 찾아왔습니다.
지난 주말에 이어 수능까지 끝난 가운데 촛불집회 참여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번 주말에는 촛불집회가 열리는 서울엔 오후와 밤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19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는데요.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다만 충청내륙과 전북내륙을 중심으로 밤까지 비가 약하게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날 오전기온은 ▲제주 17도 ▲부산 14도 ▲광주·전주·대구 12도 ▲강릉·청주 11도 ▲서울·대전 10도 ▲춘천 8도로 나타났습니다.
오후기온은 ▲제주·부산 20도 ▲대구·강릉 19도 ▲대전·광주·전주 17도 ▲서울·청주 16도 ▲춘천 15도로 선선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는데요. 장기간 외출 시엔 따뜻한 옷차림으로 감기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 주말날씨 /출처=네이버 날씨 캡쳐 |
20일 일요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구름이 많은 가운데 오전부터 대체로 맑겠습니다.
20일 오전 기온은 ▲제주·부산·대구 14도 ▲전주·강릉 13도 ▲광주 12도 ▲대전·청주 9도 ▲서울·춘천 8도로 나타났습니다.
오후 기온은 ▲부산 20도 ▲제주·대구 18도 ▲광주·전주·강릉 17도 ▲대전·춘천 15도 ▲청주 14도 ▲서울 13도로 예상됩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면서 큰 일교차도 보이지 않아 완연한 가을날씨를 보이겠습니다.
한편 주말동안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수준을 보이겠는데요. 수도권은 전일부터 축적된 미세먼지로 오전까지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