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은 전국이비 소식이 있는 가운데 중부지방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수준을 기록하겠습니다. /사진출처=연합 |
18일 금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은데 비 소식이 있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지겠는데요. 낮에 제주도와 전남해안에서 비가 시작돼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17~18일까지 전남·경남·제주도 10~40㎜, 충청도·남부지방 5~20㎜, 서울·경기도·강원도는 5㎜내외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날 오전기온은 ▲제주14도 ▲부산 12도 ▲광주·강릉 7도 ▲서울·대구·전주 6도 ▲청주 5도 ▲대전 4도의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오후기온은 ▲제주 20도 ▲부산·강릉 19도 ▲서울·대전 17도 ▲광주·대구·전주 16도 ▲청주 15도 ▲춘천 13도로 나타났습니다.
이날 기온은 당분간 평년보다 높겠는데요. 17일까지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습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한편 17일은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북은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수준을 기록하겠는데요.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되지만 광주·전남·영남권은 이른 오후까지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전일부터 축적된 미세먼지와 대기정체로 이른 오후까지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다가 강수에 의한 세정과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남쪽지역부터 점차 농도가 낮아질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했습니다.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