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능일인 1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사진출처=연합 |
수능날인 17일 목요일은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는데요.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전에 전국 대체로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는 맑겠습니다.
오전엔 한파는 없지만 쌀쌀한 날씨가 지속되겠습니다. 반면 당분간 낮 기온이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면서 포근한 하루가 되겠습니다. 이와 함께 낮과 밤에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17일 오전기온은 ▲제주 12도 ▲부산 10도 ▲광주·강릉 6도 ▲서울·대구·전주 4도 ▲대전·청주·춘천 3도로 나타났습니다.
오후기온은 ▲부산·광주·제주 18도 ▲대구·전주 17도 ▲대전 16도 ▲서울·청주·강릉 15도 ▲춘천 13도를 보이겠습니다.
이날 오전부터 저녁까지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를 중심으로 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안전운전에 주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한편 이날 미세먼지도 전국이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나겠는데요. 기상청은 대기정체로 미세먼지가 축적돼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겠고 그 밖의 권역도 오후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