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은 한파특보는 해제됐고 전국에 비소식이 있겠습니다. 사진출처=연합db |
10일 목요일은 전국에 비소식이 있겠는데요. 한파특보는 모두 해제됐으나 이날까지는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흐려지면서 오전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돼 오후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예상강수량은 전국이 5~20㎜로 나타났습니다.
이날엔 ‘한파특보’는 모두 해제됐는데요. 10일까지는 기온이 평년보다 낮을 것으로 전망돼 여전히 추운 날씨가 지속되겠습니다. 평년 기온은 11일부터 회복할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했습니다.
10일 오전기온은 ▲제주 11도 ▲부산 9도 ▲강릉 5도 ▲광주 4도 ▲대구·전주 3도 ▲청주 2도 ▲서울·대전 1도 ▲춘천 -1도로 나타났습니다.
오후기온은 ▲부산·제주 15도 ▲광주·대구 12도 ▲서울 11도 ▲대전·청주·전주 10도 ▲춘천 9도로 전날보다는 기온이 오르겠지만 평년보다는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겨울날씨를 보이면서 적응 못하시는 분 계실텐데요. 따뜻한 체온을 유지해서 감기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