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은 전국에 기온이 평년수준을 회복하면서 선선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사진출처=연합db |
4일인 금요일은 중부지방에 구름이 많고 지역 곳곳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기온이 평년수준을 회복하면서 선선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지방은 북한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는데요. 남부지방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지방엔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에는 오후부터 비소식이 있겠습니다.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이날 예상강수량은 5㎜로 나타나 큰 비는 아닐 것으로 보이는데요. 우산은 챙기는 게 좋겠습니다.
4일 오전기온은 제주 10도, 부산, 강릉 9도, 서울 7도, 대전, 광주, 전주, 청주 5도, 춘천 4도, 대구 3도로 나타났습니다. 오후기온은 제주, 부산, 강릉 19도, 광주, 대구 18도, 대전, 청주, 전주 17도, 서울 16도, 춘천 14도로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회복 했지만 오전엔 여전히 쌀쌀하겠습니다. 그러면서 큰 일교차를 보이겠구요. 따뜻한 옷차림으로 건강관리에 주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한편 중부지방엔 오전에 연무가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