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난번 사업화 진행 모델로 선정되어 현재 검증 단계를 거치고 계신 네 분을 만나보았습니다. 개선플러스, 모야, 아리솔테크, 허밍비의 대표님들입니다. (가나다 순) 그럼 개선플러스 먼저 알아볼까요?
개선플러스
안녕하세요, 개선플러스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네, 저희 개선플러스는 중소기업 현장 문제를 해결해드리는 개선제안 솔루션입니다. 기업 현장 문제해결 Application 제공으로 기업의 품질, 원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지요.
스마트 창작터에 참여하신 계기가 무엇인가요?
개선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던 차에 지인이 좋은 과정이 있다며 추천을 해 주었습니다.
지금까지 검증하시면서 스마트 창작터 활동이 많이 도움이 되었나요? 되었다면 어떤 점에서인가요?
교육 받으면서 멘토들에게 지도를 받고 사업 아이템을 구체화 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
우리 비즈니스만의 강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수기로 하던 문서를 전산화해서 현장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문제점이 생겼을 때 즉시 처리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야
안녕하세요, 모야에 대해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고객 맞춤형 키워드 매칭기반 실시간 역경매 플랫폼입니다.고객이 의뢰한 내용과 정확하게 맞는 광고주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되며, 광고주가 의뢰내용을 보고 작성한 답변을 고객이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생생한 정보를 수신할 수 있지요.
스마트 창작터에 참여하신 계기가 무엇인가요?
사업을 전부터 진행해왔는데 혼자 진행하는 것이 참 외로워요. 그래서 다른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다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창작터 활동이 많이 도움이 되었나요?
되었다면 어떤 점에서인가요?
다른 창업자들과 네트워크 교류를 할 수 있는 점이 참 좋았고요, 멘토분들게 실전 경험이 있으셔서 많은 조언을 해주신 점이 참 좋았습니다. 아이템을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었고 응원이 되었어요.
우리 비즈니스만의 강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희 서비스는 고객중심 맞춤형 서비스이기 때문에 고객이 만족해야 사업자도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철학을 가지고 개발을 한 것입니다. 고객이 쉽고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소감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지금이 사업화 첫 걸음으로 끝날 때에는 어느 정도 기반을 잡기 위해 더욱 노력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들이 창업자들에게 더욱 알려져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개선플러스, 모야의 대표님들과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스마트 창작터가 정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 수 있었어요. 저는 그럼 다음 인터뷰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김유진 미디어아카데미명예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