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주한일본대사관에 따르면 히로시마 현은 혼슈의 서부, "주고쿠 지방"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인노 섬"을 비롯한 "세토 내해"의 150여개 섬들을 포함하고 있다.
제 2 차 세계 대전중에는, 히로시마 시에 원자폭탄이 투하되었으며, 그 체험을 세계 각지에 전하는 평화도시로서 히로시마는 국제적으로 그 이름이 알려져 있다.
북쪽으로는 동서로 "주고쿠 산지"가 이어지며, "아카나 고개"와 "미사카 고개"는 일본해쪽 지방과 연결되는 교통로이다. 평야부는 좁으며, 해안선은 산이 "세토 내해"로 뻗어있는 리아스식 해안을 이루고 있다.
일본삼경의 하나로서 국가가 지정한 특별사적인 "아키노미야 섬"에는 중요문화재인 "이쓰쿠시마 신사"가 있으며, 바다에 서 있는 큰 "도리이(신사 입구의 기둥문)"가 심볼이다.
중요문화재인 "미타키 절", 14세기 중엽에 건립된 "후도우 원" 등의 사찰도 많이 남아 있다.
바다와 산으로 둘러싸인 현내는 자연경관도 풍부하여 "세토 내해 국립공원", "히바도고타이샤쿠 국정공원", "니시추고쿠 산지 국정공원" 등이 펼쳐지고 있다.
"세계 최초의 피폭지 「히로시마」로서 세계에 알려진 "히로시마 시"에는 평화의 심볼로서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원폭돔과 평화기념공원이 있다. 미야모토 테츠코 미디어 아카데미 명예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