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주한일본대사관에 따르면 아이치 현은 거의 일본의 중앙에 위치하며 현내는 산지·구릉부와 평야부로 크게 나뉘어져 있다.
그리고 "기누우라 만"으로 흘러드는 "사카이 강"을 경계로 하여 현내는 보수검약한 "오와리"와 실질강건한 "미카와"라는 각각 대조적인 성격을 지닌 2개의 지역으로 나뉘어진다.
아이치는 온난한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동서 교통의 요충지로서 뿐만 아니라 예로부터 산업의 거점으로서도 번창해 왔다.
"세토 시"와 "도코나메 시"의 요업, "도요타 시"의 자동차공업, "이치노미야 시"의 모직물업 등이 유명하다.
"나고야 시"는 현의 행정과 경제, 문화의 중심도시로 황금"샤치호코"(성곽 용마루 양끝의 머리는 호랑이, 몸통과 꼬리는 물고기 모양을 한 장식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한 "나고야 성"과 "아쓰타 신궁"이 있으며, 근교의 "이누야마"에는 "이누야마 성"이 있다.
"미카와 만 국정공원"을 비롯하여 "히다 기소 강 국정공원","호라이지 산 현립공원", "아쓰미 반도 현립공원" 등의 자연공원외에도, "고란케이 계곡", "구라가리 계곡" 등의 경승지가 있으며, "미야 온천" 등의 온천지도 있다. 1200년 이상 이어지고 있는 "이나자와 시"의 "오와리코우노미야 벌거숭이 축제"와 꽃축제 등이 겨울철에 열리기도 한다. 미야모토 테츠코 미디어 아카데미 명예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