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금요일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
28일 금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가을비 소식이 있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28일은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이 흐리고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오전에, 그 밖의 지역은 늦은 오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 동해안은 늦은 밤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날엔 남해안·제주도 지역엔 10~40㎜의 비가 내리겠는데요. 남해안을 제외한 남부지역과 울릉도·독도에는 5~20㎜, 중부지방엔 5㎜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27일 오전기온은 제주 19도, 부산 15도, 서울, 대전, 청주, 대구, 전주, 광주 13도, 강릉 12도, 춘천 11도로 나타났습니다. 오후 기온은 제주 23도, 광주, 부산 18도, 전주 17도, 서울, 대전, 대구, 16도, 춘천, 강릉, 청주 15도로 큰 일교차는 없지만 쌀쌀한 가을날씨를 보이겠습니다.
기상청은 29일부터는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평년보다 낮은 기온분포를 보일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여기에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져 쌀쌀해지겠습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