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은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이 낀 가운데 큰 일교차를 보이겠습니다. /사진출처=연합db |
27일인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오전·오후로 쌀쌀하겠는데요. 일부 지역에는 비소식도 있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26일에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겠고, 제주도는 남해상에 저기압 영향을 받아 비 소식이 있습니다. 강원 동해안·경북북부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오전 중에 비 소식이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5㎜내외의 비가 내리는 것으로 나타나 해당 지역은 우산을 챙기는 게 좋겠습니다.
이날 오전기온은 제주 17도, 부산 15도, 광주 12도, 전주, 강릉 11도, 대전, 청주, 대구 10도, 서울 9도, 춘천 8도로 전날과 비슷한 날씨를 유지하겠습니다. 오후온도는 제주, 부산 22도, 서울, 전주21도, 대전, 청주, 대구, 광주 20도, 춘천 19도, 강릉 17도로 나타났습니다.
이날은 서울 12도의 큰 일교차를 보이겠는데요. 이뿐 아니라 대체로 10도 내외의 일교차를 보일 전망입니다. 일교차가 크면 감기걸리기 쉬우니까요. 따뜻한 옷차림으로 건강 챙기셔야겠습니다.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