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노미술관 가족 프로그램 실시
이응노미술관은 다음달 5일부터 2016 이응노미술관 국제전 ‘이응노와 유럽의 서체추상’과 연계한 가족대상 교육 프로그램 ‘그림 속 글자 쏙!’을 실시한다.
내달 5일 첫 세션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총 6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아동미술 전문가와 함께하는 가족 프로그램으로 부모와 어린이들이 친근하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방식으로 통해 다양한 방법(3D펜)을 이용한 창작물을 실제로 제작해 보도록 구성했다.
또 미술에 대해 잘 모르는 초보자들도 친근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응노와 유럽의 서체추상’ 전시와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자들로 하여금 기획전시를 관람하도록 한 후 이어지는 실기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미술재료를 이용해 실기체험을 하도록 구성됐다.
강사는 미술재료들이 지니고 있는 특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참가자들은 이를 토대로 가족의 다양한 이야기를 자유롭고 창의적인 방식의 미술 실기 작업으로 표현해 낼 예정이다.
가족 구성원이 모두 참여하는 공동작업을 통해 자신들의 스토리가 담긴 특별한 글자작품을 완성하는 시간도 갖는다.
한편,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별도 참가비는 없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