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은 전국적으로 흐리고, 남부지방과 제주도엔 비소식이 있겠습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
26일인 월요일은 전국적으로 구름이 많고, 남부지방, 제주도엔 비소식이 있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중부지방엔 구름이 많겠습니다.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남해상에 위치한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는 오전, 남부지방은 낮부터 밤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26일) 예상 강수량은 경북, 전북이 4~50㎜, 제주도, 전남, 경남은 5㎜ 내외로 예상됩니다.
이날 오전온도는 제주 24도, 부산 23도, 광주 22도, 서울 21도, 대구, 청주, 전주, 강릉이 20도, 대전 19도, 춘천 18도로 나타났습니다. 오후온도는 서울 29도 대구, 제주, 춘천 28도, 대전, 광주, 전주, 부산, 청주 27도, 강릉 25도입니다.
전국적으로 10도 내외의 큰 일교차를 보일 예정이므로 건강관리에 유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또 오전까지는 내륙지역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운행에 유의해야 합니다.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