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문위 대전·세종교육청 다음달 6일, 충남대·충남대병원 다음달 11일 등
올해 대전·충남지역의 주요 기관 국정감사 일정이 확정됐다.
국회는 지난 7일 본회의를 열어 2016년도 국정감사 정기회 기간 중 실시의 건을 의결했다. 올해 국감은 여야 3당 원내대표 합의대로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각 상임위원회가 채택한 국감계획서를 보면 대전시와 세종시, 충남대, 대전지방경찰청,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 등 대전·충남지역 주요 기관들의 국감이 예정돼 있다.
안전행정위원회는 다음달 7일 오전 대전시와 세종시에 대한 국감을 각 시청사 회의실에서 한다. 이날 오후에는 대전지방경찰청에 대한 국감을 진행한다.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다음달 6일 국회에서 대전시교육청과 세종시교육청에 대한 국감을 한다. 다음달 11일 국회에선 충남대와 충남대병원 등 국립대와 국립대병원을 상대로 감사를 벌인다.
법제사법위원회의 대전고법·대전지법·대전가정법원에 대한 국감은 다음달 6일 오전 광주고법에서 실시된다. 대전고검과 대전지검에 대한 국감은 같은 날 광주고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국토교통위원회는 오는 26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을 시작으로, 29일 한국철도공사·한국철도시설공단, 30일 한국수자원공사에 대한 국감을 계획하고 있다.
국방위원회는 다음달 5일 국방과학연구소와 방위산업체인 한화를 찾아 현장점검을 한다. 이어 11일 공군본부와 해군본부, 12일 육군본부와 육군군수사령부에 대한 국감을 계룡대에서 이틀간 진행한다.
환경노동위원회는 오는 30일 국회에서 대전지방기상청 등 6개 지방기상청에 대한 국감을 연다. 다음달 6일엔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다음달 10일엔 금강유역환경청에 대한 국감을 계획 중이다.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는 다음달 4~5일 KAIST에서 한국과학기술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 전자통신연구원 등 미방위 관련 기관에 대한 감사 일정을 소화한다.
기획재정위원회는 다음달 6일 대전지방국세청, 다음달 7일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에 대한 감사를 벌이며, 산업통상자원위원회는 오는 29일 특허청, 다음달 10일 한전원자력연료에 대한 국감을 실시키로 결정했다.
한편 충남도는 올해 국감 대상 기관에서 제외됐다. 송익준 기자 igjunbabo@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