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피자 대 전' 특집으로 동서양의 한판대결이 펼쳐졌다. 통명태전부터 한국식 홈메이드 피자까지 전국 대표 맛집을 소개해 본다.
# 홍은동 한국식 피자 ‘피자 아일랜드’
한국식 표준피자집이자 28년 전통의 ‘피자 아일랜드’는 홈메이드의 수제소스에 신선한 토핑이 한가득 올려진 비주얼에 놀라고 만다. 한조각을 올리면 엄청난 양의 치즈 나이아가라 치즈폭포를 맞게된다. 한국 스타일 답게 마늘과 청양고추가 듬뿍 들어가 매콤함까지 살아 있다. 백종원은 “느끼함을 잡아내고 신선함으로 승부를 내고있다.”며 “한국인에게 친근하고 푸근하고, 외국인들에게는 놀랍고 새로운맛이다. 굉장히 담백하다”고 호평했다.
가는길: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은동 202-24
영업시간 : 매일 16:00~02:00 연중무휴
메뉴: 스페셜 피자 20,000원 /훈제삼겹 12,000원
# 부산 감자해물파전 (부산 범일 빈대떡)
얇게부쳐 더 맛있는 ‘범일 빈대떡’은 동래파전과 비슷한듯 다른 비주얼을 보인다. 먼저 반죽물이 얇은게 특징으로 특색있게 감자채를 넣어 고소함을 업그레이드 시켰다. 또 해물을 잘게 다져 식감을 올렸다. 백종원은 “감자가 신의 한수”라며 “끊임없이 손이간다.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파전위 고춧가루를 뿌려먹으라”고 추천했다.
가는길: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519
영업시간 : 매일 15:00~00:00 /일요일 휴무 첫째주
메뉴: 파전 9000원 /빈대떡 7000원
# 진해 통명태전 (진해 산에산에)
전에 없던 전의 등장. 진해의 통명태전은 생선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전으로 피자부럽지 않은 화려함을 품고 있다. 명태를 통으로 한번 구운 다음 치자물을 섞어 색감을 준 반죽물을 올려 노릇하게 지져낸다. 백종원은 “포뜬 명태전과 다른 느낌이다.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충분, 매운 고추가 들어가 느끼하지 않다. 동태전맛과 전혀 다르다. 해동시킨 명태를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며 열피자 안부럽다고 만족해 했다.
가는길: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풍호동 496-2
메뉴:명태전 8000원/해물파전 6000원/고갈비 7000원
# 이태원 뉴욕식 피자(이태원 매덕스피자‘
정통뉴욕스타일 조각피자를 선보이는 집으로 한판에 20인치 초대형 피자를 자랑한다. 이날 백종원은 여러 종류의 피자 조각을 모아 한판을 완성했다.
‘맥&치즈 피자’는 마카로니를 삶아 치즈에 버무려 토핑으로 올린것이다. 신개념 퓨전 스타일로 치즈맛이 의외로 강하지 않다. 백종원은 “식감이 국수맛이다. 국수에 치즈에 버무려 피자위에 올린맛이다. 느끼하면데 독특한 부드러움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시금치 아티초코 피자’는 피자위 까르보나라 올려먹는 맛으로 크림소스맛이 풍부하게 난다. 또 스페인 소시지가 올려진 ‘초리소 피자’는 일반 고기 토핑보다 짭짜름하며 고춧가루맛이 나는 맛이다. 이날 마르게리타피자와 페퍼로니피자를 맛본 후 쌀국수 소스인 스리라차 소스를 곁들이라고 추천했다.
가는길: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26길 26
영업시간 : 매일 12:00~22:00/월요일 휴무
메뉴: 치즈피자 1조각 4,200원 /한판 30,000원
페퍼로니피자 1조각 4,700원 /한판 34,000원
/연선우 기자
*백종원의 3대천왕 [카드뉴스]로 만나보세요!!!
백종원의 3대천왕 '족발VS 닭발' 맛집 거기 어디?
1주년특집… 다시찾은 대표맛집 9곳 어디?
'백종원의 3대천왕' 영화·드라마 속 맛집 어디?
백종원의 3대천왕 분식 특집, 거기 어디?
(1탄)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대전 맛집 어디?
(2탄)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대전 맛집 어디?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