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토요일은 일교차와 비소식으로 우산과 외투를 챙기는 게 좋겠다. 출처=연합뉴스 제공. |
10일인 토요일은 일교차가 크고, 지역 곳곳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우산과 외투를 챙기는 게 좋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토요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대기 불안정에 의해 전남 동부와 경상내륙에는 오후에 소나기가 예상됩니다.
여기에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오후 한 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10일 오전기온은 제주 22도, 부산 21도, 대구 20도 서울, 청주 19도, 대전, 전주, 강릉, 광주는 18도를 기록해 전날보다 1~2도 낮겠습니다.
오후최고기온은 광주 29도, 서울, 청주, 전주, 부산, 대전, 대구 28도, 강릉은 24도로 나타나 일교차가 7~9도 차이가 나겠습니다.
10일 동해지역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고,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에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합니다.
또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