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말동안 전남, 경상내륙, 강원영동 등 지역 곳곳에 비가 내릴 예정이다. 출처=연합뉴스 제공. |
10일, 11일인 주말에는 전국적으로 구름이 많고 일부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10일인 토요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대기 불안정에 의해 전남 동부와 경상내륙에는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동풍의 영향으로 인해 강원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오후 한 때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요일인 11일도 계속해서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오후 한 때 비가 오겠습니다.
10일 오전엔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서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박무, 연무로 남아있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10일 오전최저기온은 제주 22도, 부산 21도, 대구 20도 서울, 청주 19도, 대전, 광주 전주, 강릉은 18도로 전날보다 1~2도 낮겠습니다.
오후최고기온은 광주 29도, 서울, 청주, 전주, 부산, 대전, 대구 28도, 강릉은 24도로 나타나 7~9도의 일교차를 보이겠습니다.
11일은 10일과 비슷한 기온차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돼 외투를 챙기는 게 좋겠습니다.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