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은 서울, 경기, 강원 일부지역에 소나기가 내릴 예정이다. 연합뉴스 제공. |
8일인 목요일은 전국적으로 구름이 끼겠고, 일부 지역엔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부터 서울, 경기, 강원, 충북, 울릉도 등 일부 지역에 소나기가 내리겠고 예상 강수량은 40㎜로 나타나 우산을 챙기는 게 좋겠습니다.
소나기가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도 ‘한때 나쁨’으로 표시됐고, 자외선도 ‘약간 나쁨’으로 나타나 외출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일 오전최저기온은 부산과 제주 23도, 서울 21도, 대전, 청주, 대구, 강릉, 전주, 광주는 20도로 나타나 전날과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후최고기온은 광주, 대구, 전주 29도, 대전, 청주, 부산 28도, 서울은 27도로 평년과 비슷하고, 춘천과 강릉은 각각 26도, 24도로 나타나면서 전날보다 더 쌀쌀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날과 같이 8일 오전 서해안과 동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미세먼지, 자외선, 안개, 소나기 등이 몰려있는 8일,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