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대병원은 지난 6일 '제1기 CNUH+ 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 |
충남대병원(원장 김봉옥)은 지난 6일 오후 ‘제1기 CNUH+ 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지난 7월 5일부터 이달 6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 ‘CNUH+ 아카데미’는 국내·외 의료환경 변화에 경쟁력 있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 강화와 변화·혁신 관련 최신 지식을 제공하는 과정으로, 병원 내 일반직원 32명이 수료했다.
교육과정은 ‘소통하는 법’, ‘첨단의료산업의 이해’, ‘언론에서 눈여겨보는 병원이야기’, ‘병원경영 혁신’, ‘미래 조직 활성화 방안’, ‘한국 의료관광에 대한 비판적 고찰’, ‘의료기관의 재무읽기’, ‘병원성과 평가’ 등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직종으로 구성된 일반 직원들이 평소에 관심은 있었지만 쉽게 접하지 못했던 병원 경영과 관련된 주제를 다뤄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봉옥 병원장은 평소 업무와 바쁜 일상 속에서도 10회에 걸쳐 ‘CNUH+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한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충남대병원의 밝은 미래와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며 축하했다.
한편, 충남대병원은 급변하는 의료시장과 미래의료를 준비하고 병원 가족들의 자기계발 및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CNUH+ MBA’, ‘CNUH UP!’, ‘신규직원교육’ 등 생애주기에 맞추어 직급별 직무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박태구 기자 hebalak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