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2001년 舊(구) 국민·舊주택은행 합병 이후 15년만의 성과다. 국민 10명 중 약 6명이 거래하는 수치다. 또 KB국민은행은 2003년 세계 최초로 금융칩 기반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선보이며 ‘온라인 금융의 퍼스트 무버’로서 선도적인 성과를 이뤄냈다.
이와 함께 지난해에는 금융권 최초로 스마트폰뱅킹 이용 고객 1000만, 인터넷뱅킹 고객 2000만명을 돌파하며, ‘디지털금융의 강자’의 명맥도 이어가고 있다.
3저 1고(저금리·저성장·저출산·고령화) 시대 진입에 따른 중·장년 고객 증가와 평생 금융 수요에 발맞춰 KB국민은행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자산관리 서비스 ‘스타테이블’(STAR TABLE), 맞춤형 노후설계를 지원하는 ‘KB골든라이프’ 서비스 등 국민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개인 고객 3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달까지 ‘3000만 고객 달성 기념, 국민 모두 夏夏夏~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 영업점에서 최초 신규고객 등록을 한 고객 및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 응모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5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고객 한 분 한 분의 한결 같은 사랑과 관심이 개인고객 3천만명 돌파의 원동력이었다”며 “3000만 고객의 성원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금융을 이끌어 가는‘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 소임을 다함과 동시에 ‘국민의 평생금융 파트너’로서 고객이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신뢰받는 은행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방원기 기자 b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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