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5월 세종시 호수공원에서 열린 2016 세종민속문화의 해 선포식에서 시민들이 공연을 즐기고 있다. |
세종시, 세종민속문화축전 홍보ㆍ행사 참여… 9월 6~8일 접수
세종시가 10월에 열리는 ‘세종민속문화축전’을 빛낼 세종대왕과 왕비를 선발한다.
세종대왕의 위민정신을 기리고, 세종시 출범의 역사적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것으로, 시민공모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대상은 접수일 현재 세종시에 주소를 둔 2001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로, 희망자는 9월 6일부터 9월 8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는 서류심사와 본선을 거쳐 선발되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본선진출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최종 선발자에게는 시상금(각 100만원)과 선발증서를 주고 민속문화축전 기간 중 어가행렬과 축하공연과 홍보활동에 참여한다.
선발 공고는 10일 세종시 홈페이지와 ‘2016 세종민속문화의 해’ 홍보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세종민속문화축전은 10월 호수공원 일원에서 제4회 세종축제와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이홍준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세종민속문화축전에는 세종대왕 행차 재현, 전국 무형문화재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며 “시민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세종=윤희진 기자 heejiny@
▲ 세종민속문화의 해 엠블럼 |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