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는 국내 트럭과 버스용 타이어 시장 공략을 이어가기 위한 글로벌 브랜드 ‘오로라(Aurora)’를 9개 제품 15개 사이즈로 확장,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오로라는 UR11+, UZ05+ 등을 포함한 9개 제품으로 15개 사이즈를 운영한다. 국내지형과 요구수준에 맞는 내구성, 마일리지, 연비 등을 고려해 개발됐으며 글로벌 품질 일원화 정책과 ‘스마텍(Smart+Technology)’ 기술에 기반, 최고 수준의 품질 기술력을 갖췄다. 또 한국타이어의 모든 트럭·버스용 타이어들은 안전, 마일리지, 제동성 등 주요기술이 접목된 ‘스마텍’을 바탕해 최상의 제품으로 생산 중이다.
한국타이어는 오로라 국내 라인업 강화를 통해 한국타이어 브랜드만으로 전부 포괄하기 어려웠던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켜 전략적 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서승화 대표이사는 “글로벌 탑 타이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트럭·버스용 타이어 분야에서도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승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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