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창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생활주변에서 발휘되는 기업가정신’이란 주제로 제3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기업중심의 기업가정신 위주에서 근로자와 국민 모두가 기업가정신을 갖는 ‘사람중심 기업가정신 생태계’ 조성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13일부터 오는 9월 16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은 UCC, 사진, 슬로건, 캐릭터 등 4개 부문으로, 청소년부와 일반부로 각각 나눠 실시한다.
공모 작품들은 주제부합성, 작품성, 참신성, 상징성, 의미전달 용이성, 혁신성, 홍보활용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청장상 8점 등 수상작 32점은 11월에 발표하고,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주간행사(11월 16일)에서 시상 및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비즈쿨 페스티벌(11월 2주)을 통해서도 일반인에게 공개해 기업가정신 공감대 형성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실생활에서 발휘되는 기업가정신을 다뤄 일반 국민들이 쉽게 받아들이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면서 “개성 넘치고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을 가진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전규 기자 jk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