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표 상상 여행 등 3가지 테마로 디자인 독특
KT&G(사장 백복인)는 29일 국내 대표적인 일러스트작가인 ‘밥장’과 협업으로 제조한 ‘에쎄 체인지(ESSE CHANGE) 밥장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 3종은 에쎄 체인지 출시 3주년을 기념하고자 제작된 것으로 이정표, 상상, 여행을 각각의 테마로 하면서 편안하고 쾌활한 느낌을 나타냈다.
방향을 상징하는 등대와 상상을 뜻하는 풍선, 여행 필수품인 나침반과 지도를 작가 특유의 핸드드로잉 기법으로 그려냈고 이미지 하단엔 재치있는 문구가 더해져 ‘밥장 에디션’만의 독특한 디자인이 만들어졌다.
2013년 출시된 에쎄 체인지는 90억개비 이상 판매된 KT&G의 베스트셀러 브랜드로 에쎄 체인지 1㎎은 출시 3년 만에 국내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정윤식 KT&G 에쎄팀장은 “에쎄 체인지는 일부 대학가에서 20%가 넘는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등 20∼30대 흡연자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라며 “일러스트를 접목 시킨 ‘에쎄 체인지 밥장 에디션’이 독특한 감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승현 기자 heyyun@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