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뜩이는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담긴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를 열어 주는 ‘마케팅 축제’가 열린다.
중소기업청은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대대적인 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한 ‘2016년 우수 중소기업 마케팅 대전’을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총 200개 기업, 200개 전시 부스 규모로 진행되며 중소기업의 판로 확보 어려움을 해소하고, 중소기업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는 생활용품관, 가구·인테리어관, 산업·IT관 등 총 8개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누구나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전용판매관를 통해 구매도 할 수 있다.
또한, 70여개사의 국내·외 대형 유통채널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유통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를 통해 120여개사가 유통망 입점기회를 확보하게 된다.
이외에도 대한민국을 이끌 중소기업 ‘히든 스타상품’도 공모했다. 총 200개사가 예선에 참여한 가운데 1차 서류평가, 2차 체험단심사를 거쳐 5개를 발굴했다. 이번 상품은 지상파 특별생방송으로 공개오디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그동안 참신하고 뛰어난 상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을 소비자에게 알릴 기회가 부족했다”면서 “이번 우수 중소기업 마케팅 대전을 통해 대한민국을 이끄는 ‘히든 스타상품’을 적극 홍보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대폭 개선되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전규 기자 jk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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