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jtbc ‘내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제주도편 |
‘진한 곰탕이 먹고싶다면 제주도 재벌식당으로 가세요‘
제주시 연동에 자리한 ‘재벌식당’은 가수 이정이 ‘내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제주도편에서 소개한 단골맛집으로 현지인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유명 곰탕전문점입니다.
일단 제주에 저녁늦게 도착해 공항근처로 숙소를 잡았습니다. 아니 사실 재벌식당 근처로 잡았지요. ‘내친구집’ 출연자들처럼 제주에서의 첫 번째 조식을 이 곰탕으로 하고 싶었고, 중요한것은 이집은 오전 11시면 곰탕이 동이 나기 때문에 아침일찍 가계문을 두드려야 했습니다.
알람은 아침 7시. 도착 예정시간 7시 5분...
조금만 늦어도 식당 앞에서 긴줄을 서야합니다. 이곳은 하루에 딱 100인분만 장사를 하기 때문에 11시가 넘으면 곰탕이 동이 납니다.
메뉴가 딱 한가지라 볼것도 없이 주문을 넣었습니다.(곰탕가격 10,000원)
그리고 드디어 나온 곰탕!!!!
후추도 살살치고 한숟가락을 떠올렸는데...
▲사진= jtbc ‘내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제주도편 |
▲사진= jtbc ‘내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제주도편 |
얼마전 지인이 이곳을 들렀다가 사람이 많아 결국 못먹고 왔다며 푸념을 하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재벌식당’은 아침 일찍 가야 합니다. 제주에 오후에 도착하셔서 제주시내에서 하룻밤 묵는 분들은 한번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곰탕 가격(1만원)이 계속 올라 지적하는 분들이 있지만 생각해보면 제주도에서 전복해물뚝배기도 15000원정도 하잖아요. 진한 사골국물에 엄청난 고기양을 생각하면 결코 사악한 금액은 아닌것 같습니다.
다음 제주여행때도 (아마도) 재벌식당 가게문을 두드리게 될 것 같습니다. /써누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