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마지막 날인 오늘(31일)도 여전히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오늘하루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적으로 ‘보통’이나 현재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권, 전북은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수도권은 ‘나쁨’ 상태가 계속되며, 서울은 최고 168까지 치솟겠습니다. 제주지역은 미세먼지 농도가 약해 오랜만에 맑은 하늘을 볼 수 있겠습니다.
날씨도 어제에 이어 불볕더위가 예상됩니다. 낮최고 기온은 서울 27도, 인천 24도, 춘천 29도, 청주 30도, 대전 29도, 세종 29도, 전주 29도, 광주 30도, 부산 27도, 제주 25도, 대구지역은 33도까지 치솟겠으니 건강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한편, 미세먼지의 주범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고등어 판매가 줄었다고 하죠. "값이 내려도 사먹지 않겠다" 우리국민들 그만큼 미세먼지에 예민해져 있는 상태입니다.
환경부에 따르면 고등어를 구울 때 창문을 열고 주방에 환풍기를 사용하면 미세먼지가 90% 이상 감소한다고 합니다. 값이 내린 고등어 두려워 말고 사드세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는 우울증, 치매 그리고 뇌경색이나 심근경색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연선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