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중국 국가통계국이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3월 중국의 사회 소비재 소매판매 총액은 동기 대비 10.5%(명목) 증가한 2조 5,114억 위안으로 집계되었다. 가격요인을 제외한 실질 증가율은 9.7%이다. 기업 소비재 소매판매액은 8.6% 증가한 1조 1,717억 위안이다.
1분기 사회 소비재 소매판매 총액은 동기 대비 10.3% 증가한 7조 6,024억 위안이며, 그 중 한도이상 기업 소비재 소매판매액은 8.0% 증가한 3조 4,625억 위안이다. ○ 도농 지역별 3월 도시 소비재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10.4% 증가한 2조 1,616억 위안, 농촌은 11.1% 증가한 3,498억 위안이다.
1분기 도시 소비재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10.2% 증가한 6조 6,920억 위안, 농촌은 11.0% 증가한 1조 1,105억 위안이다.
○ 소비 유형별
3월 요식업 매출액은 동기 대비 11.4% 증가한 2,651억 위안, 제품 판매업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10.4% 증가한 2조 2,463억 위안이다. 1분기 요식업 매출액은 동기 대비 11.3% 증가한 8,302억 위안, 제품 판매업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10.2% 증가한 6조 9,722억 위안이다. 한도이상 기업의 3월 제품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8.7% 증가한 1조 1,051억 위안, 1분기 제품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8.0% 증가한 3조 2,579억 위안이다.
○ 온라인 소매판매 1분기 온라인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27.8% 증가한 1조 251억 위안이다. 그 중 유형의 상품 판매액은 25.9% 증가한 8,241억 위안으로 소비재 소매판매 총액의 10.6%를 차지한다. 유형의 상품 온라인 소매판매액 중 식품, 의류, 소모품 판매액은 각각 35.5%, 16.0%, 29.5% 증가한다.
来源: 위해신문
编辑: 송천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