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이가영화사. ㈜이수C&E |
세계 최초, 한반도에서 발견된 신공룡 ‘다이노X’의 비밀을 찾기 위해 고비사막으로 떠난 탐험대의 익사이팅 어드벤처 <다이노X 탐험대>는 꼬리뼈는 물론, 다리뼈와 발톱까지 보존된 신공룡 ‘다이노X’가 한반도에서 최초로 발견되는 사상 초유의 사건을 계기로 대한민국 1호 공룡 박사이자 세계적인 공룡 권위자 이융남 박사를 필두로 한 국제공룡탐사대의 익사이팅한 모험을 다루며 어린이들의 관람욕을 자극한다. “공룡에만 초점을 맞춘 게 아니라 탐험대 직업에 대한 탐구가 흥미로웠다. 아이들 교육용으로 제격인 것 같다”(무비스트 최정인 기자), “화석과 공룡박사들 그리고 공룡의 진화과정까지 보여주는 좋은 영화였다”(더 스쿠프 손구혜 기자) 등 우리에게 친숙하지 않은 직업인 공룡 박사의 탐구 과정 모습과 함께 ‘다이노X’ 의 정체를 밝혀 나가는 흥미로운 모습에 대한 호평이 줄을 이어, 어린이날 시즌 공룡 박사를 꿈꾸는 어린이들을 위한 최고의 에듀테인먼트 무비로써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 사진제공 이가영화사. ㈜이수C&E |
이와 함께 다큐멘터리 명가 MBC 다큐팀과 국내 유수의 CG팀이 합작한 <다이노X 탐험대>는 이융남 박사의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털 공룡’을 스크린으로 생생하게 재현해 눈길을 끈다. “화석을통해공룡의마지막순간을되살리는연출이흥미롭다. 티라노사우르스에 털이 있었다는 등 최신 버전의 공룡 연구 현황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영화 저널리스트 김동민),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자연스러운 공룡의 털이 리얼하게 구현되어 인상적이었다”(애니메이툰 김윤서 기자) 등공룡영화제작이어려운국내환경속에서학계의인정을받은‘털 공룡’을 실감나게 구현해 낸 기술력을 높게 평가해 영화를 보는 관객들로 하여금 자긍심을 고취시켜 이목을 집중시킨다.
▲ 사진제공 이가영화사. ㈜이수C&E |
이처럼 MBC 명품 다큐팀과 한국 최초 공룡박사이자 세계적인 공룡 권위자인 이융남 박사의 만남으로 완성도에 신뢰성을 높이고 있어 에듀테인먼트 영화로 관객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는 <다이노X 탐험대>는 철저한 고증과 국내 자체 CG 기술력으로 부활한 실감나는 비주얼의 ‘털 공룡’으로 완벽한 영상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만능엔터테이너 정준하와 하하가 더빙에 참여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으며, 5월 5일 어린이날 선착순 5만명에게 ‘육식공룡 4대천왕 캐릭터 카드’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준비해 가족 관객들의 관람욕을 자극한다.
▲ 사진제공 이가영화사. ㈜이수C&E |
세계최초 한반도 신공룡 발견으로 ‘다이노X’를 찾아 떠나는 이융남 박사 공룡 탐험대의 짜릿한 모험, 여기에 정준하와 하하의 명품 더빙까지 더해져 스펙타클한 재미를 예고하는 <다이노X 탐험대>는 5월 4일 전국 극장을 통해 개봉한다.
제목: 다이노X 탐험대
장르: 익사이팅 어드벤처
국내 개봉: 2016년 5월 4일
제공|배급: ㈜이수C&E
공동제공: ㈜문화방송, ㈜플롯
제작: ㈜문화방송
캐스팅: 정준하(공룡 타르보 역), 하하(탐험대 가이드 역)
뉴미디어부 금상진 기자
자료제공 : 이가영화사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