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밭수영장에 설치된 고객게시판에 남겨진 민원에 관계자들이 답변을 달아 놓은 모습. |
고객게시판 설치로 이용객들과 소통…민원 감소 효과
대전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체육시설이 이용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체육시설 중 민원발생이 많은 수영장에 설치한 ‘고객게시판’이 큰 효과를 거두면서 민원 감소는 물론 고객들의 만족도도 크게 높아진 것.
26일 대전시설관리공단에 따르면 지난 2014년 1월 한밭수영장을 시작으로, 용운국제수영장,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내 수영장에 민원인들과 바로 바로 소통하기 위한 고객게시판을 설치했다.
고객게시판은 수영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불만사항이나 개선사항을 적으면 해당 민원에 대해 직원들이 즉시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보통 전화나 인터넷으로 민원을 제기하면 아무리 사소한 민원이라도 행정절차상 직원이 답변을 하기까지 늦으면 일주일 가량 소요된다.
반면, 고객게시판은 직원들이 하루에도 수차례씩 확인해 해결이 가능한 민원은 즉시 조치를 취하고,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 지 답변을 달고 있다.
또 시일이 걸리거나 해결이 불가능한 민원에 대해서도 언제까지 조치를 할 것인 지, 왜 해결이 불가능한 지 즉시 답변해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밭수영장에서 만난 오재선(74ㆍ낭월동)씨는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인터넷이나 전화로 민원을 제기하는 것이 어려운데, 고객게시판은 바로 건의할 수 있어서 좋다”며 “건의된 내용에 대해 바로 답변해 주는 시설관리공단의 서비스 정신이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김림 한밭운동장 운영팀 과장은 “본인이 제기한 민원이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 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호응이 높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육시설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직 기자 noa790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