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중도일보DB |
며칠째 따뜻한 기온에 꽃도 사람도 싱숭생숭해집니다.
꽃놀이하기 좋은 날씨인데요. 주말인 오늘(2일)도 남쪽에서 따뜻한 바람이 불어와, 전국이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아침기온이 서울 9도, 대전 ․ 강릉 ․ 전주 7도, 부산 11도로 출발해 한 낮은 서울 21도, 대전 ․ 전주 24도, 대구 25도로 올라,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침과 낮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점차 구름이 늘어나면서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습니다. 방문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호흡기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 위협도 만만치 않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 ‘나쁨’ 수준을 보입니다. 낮 동안 박무나 연무가 끼는 곳도 있습니다. 야외활동 하실 때 마스크 하나 준비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집에 와서는 손발 깨끗이 씻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일요일인 내일 3일은 건조한 대지를 적실 촉촉한 단비가 기대됩니다. 충청남부와 남부지방에는 비 소식이 있지만 그 외 지역은 여전히 말라있습니다. 다음주 5일 한식과 식목일을 앞두고 이번 주말 산을 오르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전국 곳곳이 건조한 곳이 많으니 산불조심 특별히 신경을 쓰셔야 하겠습니다.
*자외선 조심
*살랑살랑 바람, 빨래 잘 말라요
*가벼운 운동 좋아요
▲전국날씨
대전 7/24(맑음)
세종 4/10(맑음)
서울 9/21(맑음)
청주 8/24(맑음)
홍성 3/22(맑음)
수원 7/22(맑음)
부산 11/20(맑음)
대구 8/25(맑음)
광주 9/24(맑음)
춘천 5/23(맑음0
제주도 11/21(맑음)
울릉도 ․ 독도 10/16(맑음)
#오늘의 명언
농부처럼 일하고, 철학자처럼 사색하라. 루소 |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