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는 상가수요에 비해 공급이 적어 투자의 안정성을 높이 평가 받는 지역이다. 그 중에서도 세종시 3생활권은 시청, 학교, 세무서, 편의시설 등 도시행정기능과 생활밀착형 상권이 복합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이 지역은 7만명의 풍부한 배후수요와 유동인구가 특징이어서, 상가분양을 원하는 부동산투자자들의 주목을 일찌감치 받아온 곳이다.
올해 10월, 3-2 생활권에 들어설 상가건물 '세종시드니'를 예로 들자면, 세종시 3생활권의 유동인구와 배후세대, 그리고 건물 상주인구를 등에 업고 있어 공실우려가 적은 상가로 평가 받는다.
세종시 복합청사와 세종시청 BRT가 가까이 자리하고 있으며 주변에 세종시청, 학교, 세무서와 상가건물이 밀집돼 있으므로 타 상가에 비해 입지조건이 뛰어난 곳이다. 상가의 주 고객층인 여성들이 참여하는 문화교실, 보육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세종시드니와 마주 보고 있다.
또한 먹자상권으로 들어가는 초입이면서 대로변 사면코너라는 점은 접근성과 광고효과가 탁월하다는 의미다. 업종제한 없이 카페, 사무실, 학원, 의료기관 등 다양한 업종이 입점할 수 있고 상대정화구역에서 자유로워 PC방, 당구장, 노래연습장도 가능한 몇 안되는 상가다. 또한 대전, 공주, 오송, 청주까지 30분 이내면 도달할 수 있어 접근성 또한 탁월하다.
세종시드니 분양 관계자는 “세종시드니는 타 상가에 비해 분양가가 저렴하고, 다양한 업종이 입점할 수 있어 상가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희소가치가 높고 입지조건이 뛰어나 미래가치가 뛰어난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전했다.
세종시드니는 현재 계약금 20% 분납,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의 혜택을 내걸고 있다. 아울러 잔여물량에 대하여 일정부분 분양가 할인, 임대보장제도 실시한다. 세종시드니 분양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세종시드니’를 입력하면 된다. 분양문의전화 1600-7352. /이해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