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학교의 창업 브랜드 전시회가 최근 관람객들의 탄성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쳤다.
상명대 융합형 창의디자인 인재양성 특성화 사업단은 신년을 맞아 지난달 말부터 지난 21일까지 창업브랜드인 ‘PETIT FABI’, ‘FAB FAB’를 앞세운 프로젝트 전시회를 열었다. <사진>
이번 전시는 아트투자컨설팅 회사 ‘(주)HCI 아트코어브라운’과의 협업을 통해 성사됐으며 미술품과 텍스타일 상품을 합쳐 고품격 공간브랜딩을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 전시로 진행됐다.
창업브랜드 학생들이 지금까지 참여했던 기존의 판매 부스전과는 달리 ‘(주)HCI’는 1층에 편안한 카페 갤러리가 2층까지 이어져 고객에게 회사의 컬렉팅을 통해 미술품과도 잘 어울리는 텍스타일 액세서리 제품들을 전시했다.
아울러 효율적인 관람과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회원제 운영과 예약을 통한 방문을 원칙으로 하는 ‘Y SPAZIO’는 국내 예술 시장의 수많은 컬렉터들을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어 특성화 사업단에서는 이번 전시를 통해 창업브랜드 제품 수요의 새로운 인프라를 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단 단장인 강성해교수는 “학생들에게 융복합적인 디자인 교육을 제공코자 다양한 방식의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학생들이 예술과 디자인의 융합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고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 발전하는 대학 창업브랜드의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천안=김한준 기자 hjkim70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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