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 회원의 학부모들은 ‘구몬세상’ 앱으로 자녀별 학습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주차별 학습 진도와 내용, 진도 그래프, 학년별 비교 분석 등이 포함돼 있어, 아이의 학습 이력과 수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알림 기능으로 학부모들이 구몬선생님과 자녀의 수업유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구몬장학생과 학부모들의 경험담이 담긴 동영상 ‘구몬이야기’를 볼 수 있고, 구몬학습 상품소개 및 교재맛보기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구몬학습은 ‘구몬세상’ 앱을 학부모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적극 활용한다. 설문조사를 실시해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고민을 직접 듣고, 교육 트렌드 및 교육법과 관련된 실용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공유한다. 우수 회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은 물론, 월별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도 제공한다. ‘구몬세상’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와 애플 앱 스토어(App Store)에서 다운받아 간단한 회원 인증 절차를 거친 후에 사용할 수 있으며, 회원별 학습 정보는 구몬선생님에게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구몬세상’앱의 iOS 버전은 2월말 오픈 예정).
이에 앞서 구몬학습은 지난해 3월 구몬선생님용 모바일앱 '구몬세상(Kumon Smart Work 1.0)'을 오픈했다. 선생님용 앱은 선생님들이 회원들의 학습관리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트워크 시스템이다. 주요 기능은 회원별 학습 단계 및 스케쥴 확인, 교재 청구 등이다. 사무실에서 해오던 대부분의업무를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어 행정 업무 처리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 또한 학습 리포트 생성 및 전송 기능으로 구몬선생님은 회원별 진도 상황을 더욱 면밀하게 관리하고, 회원들은 자신의 학습 상태를 좀 더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교원그룹 장평순 회장은 “직접 만나거나 전화통화를 통해서만 나눌 수 있던 내용들을 모바일로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학생 및 학부모와 선생님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앞으로 구몬학습은 ‘구몬세상’ 앱을 단순한 정보 전달 기능을 넘어 학생과 선생님, 선생님과 학부모의 커뮤니케이션 통로로 적극 활용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해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