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광양만권 HRD센터가 2016년도 상반기 플랜트산업 고숙련 인력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광양만권 HRD센터는 2009년 이후 6년 연속 고용노동부 평가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부분 A등급을 받아 온 신뢰받는 교육기관이다.
취업취약계층에 대한 고용 복지 실현과 기술력을 가진 고숙련 인재를 육성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플랜트 용접 과정과 플랜트 설계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플랜트 용접과정은 전기용접과 특수용접, 배관용접, 자동용접 등 전문용접 분야에 대해 훈련하는 과정으로 상반기에는 전체 모집인원의 절반인 55명을 선발하게 된다. 또한 플랜트 설계과정은 2D, 3D 기본설계 및 판독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과정으로, 상반기 교육에는 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광양만권 HRD센터의 2016년 상반기 플랜트산업 고숙련 인력양성과정은 만 19세 이상 50세 미만의 남녀 실직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취업연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교육생들은 수료 이후 광양만권을 중심으로 한 남해안과 중공업분야 기업에 취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교육과정에 참여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비, 기숙사비 등이 모두 제공되며 교육생이 부담해야 할 비용은 없다.
플랜트 용접과정의 모집기간은 2월 17일부터 3월 20일까지이며, 교육기간은 3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로 약 4개월이다. 플랜트 설계과정은 3월 1일부터 3월 30일까지 모집하며, 교육은 4월 1일부터 6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사단법인 광양만권 HRD센터의 한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에 대해 "청년취업과 장년층 재취업 활성화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광양만권 HRD센터는 인재 발굴을 위한 다양한 취업교육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플랜트산업 고숙련 인재양성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만권HRD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해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