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과정은 2013년도부터 매년 운영하는 최장 2년의 현장교육 과정으로 대상 산지의 생산자조직 공모를 통해 7곳을 선정한다.
해당 조직이 컨설팅 받기를 희망하는 분야(경영전략 수립, 브랜드 매니지먼트, 농산물 수출확대 등 7개 분야)별 전문가를 전담 멘토로 지정한 후 멘토가 산지 현장을 매월 1회 이상 방문해 컨설팅과 교육을 실시한다.
aT 유통교육원은 2013년부터 매년 3~4곳의 조직을 선정해 집중 현장 컨설팅과 교육으로 대상 조직의 마케팅 전략 방향 수립, 거래선 다변화, 수출 확대, 신규 수출 대상처 발굴 등 다양한 실적을 거뒀다.
이번 교육은 선정 첫 해의 컨설팅을 끝으로 과정을 종료할 수도 있고, 미흡한 부분이 있거나 전담 멘토의 도움이 더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이듬해 사후코칭까지 최장 2개년에 걸쳐 이루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 또는 전화(031-400-3523)로 문의하면 된다. 방원기 기자 b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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