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이든 상업시설이든 부동산은 일반 공산품과 달라서 공급량을 늘리고 줄이는 일이 쉽지 않기 때문에 부동산 경기에 따른 수급 조절에 따른 영향이 적지 않다. 그러나 지역이나 부동산 상품에 따라 지금이 저평가된 지역과 가치투자가 동시에 가능한 시기다. 이어서 한중 FTA 실효 후 가장 큰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되는 평택의 부동산 가치가 저 평가 됐다는 전언이다.
그 이유는 고덕국제도시, 현덕지구, 포승국가산업단지, 미8군을 비롯해 전국의 미군이전으로 부동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평택항은 자동차수출입물동량 5년 연속1위, 연간50만 명이 이용하는 평택여객터미널, 삼성과LG 등 대기업을 비롯해 270여 개 글로벌기업이 앞다퉈 투자하는 글로벌도시로 변모하고 있기 때문이다.
수익형부동산 관계자는 수익형부동산의 투자목적이 수익률을 내는데 있는 만큼 3대원칙을 꼼꼼히 따져보고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수익형부동산의 3대원칙은 첫째, 총 분양가는 1억원 내외로 저렴 둘째, 향후 개발가치와 적정임대수요 셋째, 분양보증으로 안전성 확보란 3가지 요건을 충족한 곳을 말한다.
현재 막판 분양에 들어선 평택스마트빌포레는 수익형부동산 투자의 3대원칙에 딱 맞아 떨어지면서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스마트빌포레의 경우에는 분양가는 평당 4백 만원대로 실투자금 3천 만원이면 1채 분양이 가능하고 총 분양가도 8천 만원 대부터 있어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또한 주변에 270여 기업체 3만여 명의 산업인구가 모여 있어 임대수요가 풍부하고 옛 대한주택보증공사인 도시주택보증공사가 분양보증 하는 현장이므로 준공까지 안전하게 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평택스마트빌포레 분양가는 강남 지역에 비해 약30% 수준이며 임대수요는 270여 기업체 약3만여명의 산업인구가 몰려있어 공실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월세를 받을 수 있으며 저평가된 지역으로 향후 상승여력 또한 높다”고 전했다.
평택스마트빌포레 분양홍보관은 2호선 강남역 8번 출구전방 진흥아파트 사거리에 있으며 관람 및 자세한 분양상담은 대표전화 1577-4140로 문의하면 된다./서혜영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