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직영대리점에서 사은품으로 제공한 보조배터리가 충전 중 열변형되었다는 사례를 접수받고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을 통해 접수하고 조사를 실시했다.
시중에 판매중인 사고제품과 동일모델(SHB1407) 7개 제품의 내부 충전지 표시사항을 조사한 결과, 6개는 에너지밀도가 400Wh/L를 초과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전신고 없이 판매되고 있었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의 수입판매업체 스마트한과 사은품으로 제공한 LG유플러스에 교환·환급 등의 시정조치를 요구했고, 해당 업체는 이를 수용해 환급 또는 안전확인 신고 제품으로 무상 교환해 주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모델을 구입한 소비자에게 스마트한(☎070-4651-2733)으으로 연락해 환급 혹은 무상 교환을 받고 LG 유플러스에서 사은품으로 제공받은 경우에는 고객상담실로 연락해 조치를 받도록 당부했다. /이해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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