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가 레드오션인 커피숍·카페 창업시장에서 타 브랜드에 차별화 되는 전략을 바탕을 성공적인 커피프랜차이즈 창업을 돕고 있어 예비 카페창업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커피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는 2005년 정통 유럽스타일 요거트 아이스크림 1호점을 오픈하며 프랜차이즈의 문을 열었다. 이후 여름에는 요거트 메뉴, 겨울에는 커피 메뉴를 중심으로 트렌디한 여러가지 신메뉴를 개발, 공급하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고객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요거프레소는 고품질의 최상급 원두를 각 매장에 주4회 공급한다. 이 원두는 맞춤형 블랜딩 과정을 거쳐 원두 본연의 풍미가 그대로 살아있어 커피의 깊은 맛을 낸다. 또한 로스팅 과정에서 발생되는 가스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생성된 오일이 원두에 잘 스며들도록 숙성과정을 거친 후 요거프레소 각 매장에 제공돼 최종적으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커피 맛을 선사한다.
커피창업주들이 요거프레소에 집중하는 이유는 최상급의 원두로 깊은 맛을 자랑하는 커피뿐만이 아니다. 커피숍창업과 관련한 모든 사항을 초보 창업자들에게 교육하기 때문에 커피에 대한 정보나 카페창업 분야에 대해 지식이 부족한 이들이 선호하는 것도 그 이유 중 하나다.
요거프레소는 초보 커피전문점 창업자들을 위해 전문 바리스타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9년 개설된 아카데미를 통해 커피 기초이론, 요거프레소 커피/음료/베이커리/아이스크림, 점포운영 메뉴얼, 포스 메뉴얼, 테스트 등 카페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을 교육한다. 이를 통해 카페 운영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들도 바리스타 아카데미 과정을 거치면 실패 없는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 밖에도 타 커피프랜차이즈 브랜드와는 달리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창업을 돕는 것 또한 창업주들의 선호도가 높은 이유 중 하나다. 요거프레소 본사에서는 개설지원팀, 고객지원팀, 교육개발팀, 운영지원팀 등 전문가로 구성된 팀들이 매장 오픈 전 상권분석과 가맹점 입지 선정, 오픈에 필요한 서류/기기 준비, 바리스타 교육, 점포 주변 시장 분석, 매장운영 노하우 등을 카페창업주들에게 전수한다.
이에 대해 요거프레소 관계자는 “1,000호점을 오픈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로스팅 후 7일 이내의 신선한 원두만을 매장에 공급해 고객을 만족시키고, 체계적인 바리스타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커피전문점 창업주들을 만족시키기 때문”이라며 “고객의 마음과 요거프레소 창업주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대한민국 최고의 커피프랜차이즈 전문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경영 목표로 하는 ‘요거프레소’는 예비 창업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맹비와 보증금, 교육비, 로열티에 대한 한시적 면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1,000호점 돌파 기념으로 가맹점주 감사 프로모션 ‘더불어 함께! EVENT’도 오는 4월 8일까지 진행한다. 지인소개 이벤트, 친절소개 이벤트, 추가개설 이벤트, 인테리어 리뉴얼, 로열티 면제 이벤트 등을 통해 각각 200만원 상당 물류적립금, 원두 1Box, 400만원 상당 기본 간판 지원, 로열티를 면제해준다. 요거프레소 창업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 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해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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