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린 홍삼은 쪄내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면역력 증진과 피로해소, 기억력과 혈행 개선, 항산화 등의 다양한 기능성을 갖게 된다.
홍삼은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는 뿌리삼, 간편하게 홍삼의 진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농축액, 다양한 식물소재와 함께 홍삼을 섭취할 수 있는 액상 파우치 등의 제품군으로 구분된다.
6년근 홍삼에 대추, 당귀 등 식물소재를 결합한 액상파우치 제품은 휴대와 섭취가 간편해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정관장 '홍삼톤골드'(30포·16만원·사진)는 정관장 제품 중에서도 소비자들이 가장 쉽고 간편하게 홍삼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6년근 홍삼농축액에 식물성 원료까지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맛이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높다.
'홍삼톤골드'는 병이나 캔에 담겨 있던 홍삼 제품들과 달리 액상파우치 한 포에 1일 섭취 분량이 모두 들어 있어 직장이나 야외 활동에 가져가기에도 적당하다. 박스 형태의 포장으로 선물로 전달하기 적합해 명절 선물용으로 좋다.
홍삼톤골드와 비슷한 종류의 제품으로 '홍삼톤마일드'가 있다. '홍삼톤마일드'는 6년근 홍삼농축액에 작약, 참당귀, 황기, 천궁 등 식물성 원료를 함유하고 가격대비 풍부한 용량으로 합리적인 선물을 찾는 이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홍삼톤마일드'는 60포(14만원)와 30포(7만원) 등 다양한 규격으로 출시돼 가족들끼리 즐기거나 오랫동안 섭취가 가능해 합리적이다.
KGC인삼공사는 또 설을 맞아 정관장 제품 구매 시 가격 혜택을 주는 '어떤 상도 부족한-당신께 만큼은 정관장'프로모션을 2월 14일까지 24일 간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 정관장 로드숍(가맹점·직영점)과 농협,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정관장 선물세트와 홍삼톤골드, 황진단 등 인기제품에 대해 10%의 구매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80-041-0303.
문승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