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
동장군이 연일 전국을 누비고 있습니다. 대기는 맑지만 12일 오전 내내 영하권입니다. 당분간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져 수도 등 동파 방지에 유의해야 합니다. 충청남도와 전라남도, 제주도는 구름 많습니다.
오늘도 어제처럼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8도, 춘천 영하 10도, 대전 영하 6도, 대구 영하 2도, 광주 영하 3도, 부산 영하 1도, 제주 3도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0도, 춘천 2도, 대전 2도, 대구 4도, 광주 3도, 부산 6도, 제주 5도로 예상됩니다.
지난 밤 사이 경북동해안 지방에는 눈이 조금 내렸고 강원지역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13일부터는 전국적으로 눈 소식이 확대 될 예정입니다.
오늘도 전국 미세먼지는 보통수준이고, 파도는 평균 1.5m로 일겠습니다.
연일 추운 날씨 탓에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늘어납니다. 외출시 목도리와 장갑은 필수. 내복입기를 실천해야 감기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많이 드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
*제일의 부는 건강이다. -에머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